송파구 운전연수 도로연수 제대로 배웠습니다

송파구 운전연수 도로연수 제대로 배웠습니다

나는 최근에 운전 연수를 받았어요.면허를 딴 지 꽤 되었지만, 실제로 운전은 거의 한 적이 없었습니다.운전 중에 사고라도 날까 봐 무서워서 정신이 없었으므로 지금까지 시도할 수 없었습니다.그러다가 최근 운전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안전하게 운전을 배울 곳이 없는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혼자 연습해볼까 생각했지만 운전을 혼자 배우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이것저것 영상도 보고 따라해보려고 했는데 집 근처를 주행하는 것도 어렵게 느껴졌어요.결국 그러다가 차만 긁었어요.역시 혼자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안전하게 전문적으로 운전을 가르쳐 주는 곳을 찾아 보았습니다.평소 일이 바쁘다 보니 교육을 받으러 가기가 부담스러워 우리 동네까지 와서 도로 연수를 할 수 있는 곳을 중심으로 송파구 운전 연수를 받을 곳을 찾아봤습니다.그러다가 제 조건에 맞는 부분이 있었어요.

강사 선생님들이 모두 베테랑이셔서 동네까지 출장 연수가 가능한 곳이었어요.사이트도 찾아보고 사람들이 남긴 평가도 보니 친절하고 확실하게 알려주는 곳인 것 같았어요.그래서 연락을 해서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진행하면서 친절한 상담사분이 여러가지 안내를 해주셨어요.마음에 들었던 것도 듣고 설명을 들으니, 여기라고 생각했습니다.교육과정도 너무 마음에 들고 방문연수가 가능하다는 편의성에 이끌려 여기에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교육요일은 평일반과 주말반 두 가지로 나뉘는데, 저는 주말반을 선택했습니다.퇴근 후 교육을 받는 것이 부담스러운 느낌이라 여유롭게 주말에 연수를 받으려고 그렇게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송파구의 운전 연수는 교육 과정에 따라 보통 클래스와 속성 클래스 두 가지로 나뉘거든요.속성반은 3일간 하루 3~4시간씩 스파르타식으로 교육받는 과정이었고, 보통반은 그보다 하루 추가된 4일간 교육이 이루어지는 과정이었습니다.제 집중력에 속성반은 무리일 것 같아서 보통반으로 정했어요.많은 사람들이 고르는 것도 보통반이래요.

그렇게 토요일, 일요일에 운전을 배우게 되었습니다.운전을 배우면서 정말 일대일 맞춤 연습구라는 실감이 났습니다.일단제가사는곳까지강사님이방문해주셔서교육을진행하는것도그렇고,또여기는교육과정을수강생에맞춰서진행하거든요.운전연수를 받아본 친구에게 물어보니 정해진 코스대로 연습시키는 것이 전부라고 했는데 여기는 제가 직접 코스를 정할 수 있어서 그게 너무 편리했어요.나는 평소에 자주 가는 출퇴근길과 쇼핑몰에서 코스를 정했어요.평소에 자주 가는 길로 코스를 정하고 있어서 운전을 배우면서도 실제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차는 대여할 수도 있고, 자신의 차에서 교육을 할 수도 있었습니다.저는 제 차로 교육을 받기로 했습니다.렌트 차량의 경우도 차종이 다양하고 보험도 적용된다고 하니, 자차로 진행하기 어려운 분은 렌트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차와 렌트 차량 모두 안전 보조 브레이크 제거가 가능했습니다.

그렇게 운전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송파구 운전연수 첫날에 특히 제가 많이 긴장했거든요?운전을 해본 적도 거의 없는데다 자신감도 부족하기 때문에 걱정도 많고 긴장도 많이 했습니다.그런데 강사님께서 긴장을 풀어주시려고 노력도 많이 해주시고, 교육도 제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해주시고, 중간중간에 격려도 해주셔서 금방 긴장이 풀렸습니다.가장 먼저 배운 것은 운전석에서의 기본적인 자세나 자동차 조작 방법 등이었습니다.알려주신대로 따라하면 어려움이 없더라구요.이렇게 기본이 되는 것을 익히고 난 후에는 차선 변경을 배웠습니다.차선 변경이 만만치 않네요.도대체 어느 타이밍에 끼어들어야 하는지 조마조마해서 쉽지 않았습니다.그런데 선생님이 옆에서 너무 세세하게 코치를 해주시고 들어가는 타이밍도 다 알려주셔서 나중에 차선 변경이 어렵지 않았어요.그 후에는 좌회전, 우회전과 U턴을 연습하게 되었습니다.왼쪽, 우회전도 쉽지 않았는데 그보다 유턴이 그렇게 어려웠어요.유턴하다가 어디 부딪힐까 봐 힘들었어요.하지만 강사님께서 부족한 부분을 꼼꼼히 코칭해주셔서 결국 좌회전 우회전 유턴까지도 모두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송파구 운전연수를 배우면서 부족한 부분이 보이면 그때그때 지적해주시니 운전실력이 부쩍 늘었습니다.그리고 교육하면서 안전운전에 대해서도 강조를 많이 하면서 세세하게 가르쳐 주었습니다.운전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나 방어운전에 대한 것 등도 세심하게 알려주시고, 알려주신 대로 운전하면 앞으로 사고가 날 일은 그리 많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리고 교육하면서 안전운전에 대해서도 강조를 많이 하면서 세세하게 가르쳐 주었습니다.운전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나 방어운전에 대한 것 등도 세심하게 알려주시고, 알려주신 대로 운전하면 앞으로 사고가 날 일은 그리 많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운전 드라이브 연수 가능 지역 서울·경기·인천 등 전국 <연수비용> 차:27만원 학원차:30만원 서울·경기·인천·대전 등···blog.naver.com운전 드라이브 연수 가능 지역 서울·경기·인천 등 전국 <연수비용> 차:27만원 학원차:30만원 서울·경기·인천·대전 등···blog.naver.com운전 드라이브 연수 가능 지역 서울·경기·인천 등 전국 <연수비용> 차:27만원 학원차:30만원 서울·경기·인천·대전 등···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