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사업하던 빅뱅 탑, 일본 억만 장자와 연예인 최초로 우주 간다는 근황

돈이 얼마나 많아 와인 사업을 하던 총수, 연예인 최초로 우주에 간다는 근황 빅뱅을 탈퇴한 총수가 자신의 SNS를 통해 와인 브랜드 론칭을 예고한 뒤 12월부터 공식 판매가 이뤄진다는 소식을 전한 데 이어 이번에는 한국 연예인 최초로 우주여행을 떠나기로 im.newspic.kr

‘돈이 얼마나 많은가’ 와인 사업을 하던 총수, 연예인 최초로 우주에 간다는 근황 경기연합신문 2022-12-06 빅뱅을 탈퇴한 총수가 자신의 SNS를 통해 와인 브랜드 론칭을 예고한 이후 12월부터 공식 판매가 이뤄진다는 소식을 전한 데 이어 이번에는 한국 연예인 최초로 우주여행을 떠나게 되는 근황이 전해져 매우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억만장자 마에자와 유사쿠가 기획한 우주여행 프로젝트 ‘#dear Moon’에 참여할 8명의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선정된 톱은 2023년 6일에 걸쳐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억만장자 미술 수집가 마에자와 이사쿠의 취미와 접점이 있는 탑이 재조명되면서 그의 고급 빌라에 전시돼 있는 각종 미술품에도 세간의 관심이 집중됐다.

사진=왼쪽:TOP인스타그램/오른쪽:온라인커뮤니티

탑 우주여행을 떠나는 이데일리뉴스에 따르면 빅뱅 출신 톱(최승현35)이 한국 연예인 최초로 우주여행을 떠난다.6일 톱은 일본의 유명 억만장자 마에자와 유우사쿠가 기획한 우주여행 프로젝트 #dear Moon(디어문)에 참여할 8명의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dear Moon 프로젝트는 내년(2023년) 실행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톱, 마에자와 스케사쿠/이데일리

마에자와 이사쿠는 전자상거래 기업 스타트투데이의 창업자이자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조조타운의 설립자로 유명한 억만장자 기업인이다. 미술 수집가로도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다.또한 독특한 아이디어와 파격적인 행보로 ‘일본의 일론 머스크’로 불리며 2018년 민간인 최초로 2023년 스페이스X 우주선 BFR을 타고 달을 관광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

마에자와 유사쿠가 탑과 우주여행을 떠나다/조선일보

마에자와 유우작은 이와 함께”#dearMoon”이란 제목의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자신의 우주 비행을 8명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겠다고 발표했다. 특히 선발되는 8명의 여행 경비 일체를 자신이 부담한다고 밝히고 더 눈길을 끌었다.그는 이 과정에서 “우주 여행을 통해서 크게 성장하는 인류와 사회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고 탑승자를 『 지원 』(지원) 할 수도 있어야 한다”라는 2개의 자격 조건을 제시했다.해당 우주 비행 프로젝트는 2023년 중에 6일 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밝혀졌다.톱 근황, T’SPOT와인 장사 빅뱅 총수가 예고한 T’SPOT와인 판매가 드디어 열린다. 온 12월, 티 곳에서 처음 발표하는 와인은 “보르도 2018”. 톱이 큐레이션, 프랑스의 와인 메이커”티느발(Thunevin)”에서 생산한다.

톱 인스타그램

티누반은 전통적인 보르도 와인 스타일에서 탈피한 갈라지 와인(Garage Wine)을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갈라디 와인은 대체로 바디감이 풍부하고 맛이 진하며 과일의 풍미가 진한 것이 특징이다. 많은 이들과 와인을 나누고 싶다고 톱이 스스로 밝힌 만큼 호불호 없이 대중적 입맛을 저격하는 와인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하늘의 오르막 탄자니스

ワインボトルに入ったアートワークは日本の彫刻家「公平縄」が担当した。 톱은 한 인터뷰에서 “코우 헤이는 내 영혼의 형제”라고 표현할수록 작가에 대한 팬심을 나타내고 왔으니 그들의 만남이 더욱 의미가 있게 다가온다. 현재 업데이트된 톱의 SNS내용에 따르면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에서 볼 예정이다. 다만 한국을 제외한 지역은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예정.톱 막대한 재산. “집 전체가 미술관”한편 세상에 알려진 탑의 재산은 대외적으로 크게 드러난 것은 없었다. 그러나 그가 BIGBANG의 멤버로 활동하던 당시의 공연 수입과 배우로 벌어들인 수입, 광고비 등을 감안하면 막대한 것은 당연하다.총수는 2010년 서울 용산구 한남동 UN빌리지에 위치한 P고급 빌라를 자신의 명의로 21억에서 구입한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탑이 거주하고 있는 고급 빌라 / 온라인 커뮤니티이 P빌라는 30억대 신혼집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정준호의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해 있으며, 방 4개와 욕실 3개로 구성돼 있다. 특히 총 8세대로 넓은 한강 조망권과 최고급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보안이 철저해 사생활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연예인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또 한강을 조망권에 둔 정원 인테리어가 아름다운 것이 다른 빌라와의 차별점이라고.탑가 내부 / 온라인 커뮤니티고급 주택에 거주하는 만큼 실내 인테리어도 화제가 됐다. 이와 관련해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같은 팀 멤버인 대성은 “박물관에 저리 가라고 할 정도로 엄청난 컬렉션이 집안 곳곳에 위치해 있다”고 밝혔다.이유는 MBC ‘라디오스타’를 통해 “데뷔 이후 배우로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많은 활동을 하면서 예술에 대한 조예가 남다르고 그림을 모으는 취미를 가졌다”는 총수의 주장 때문이다.탑 안 내부를 가득 메운 미술품/온라인 커뮤니티톱 SNS 등에 올라온 사진만 봐도 집안 곳곳에 가득 찬 미술작품들이 빼곡하다. 톱 프로필 한편 톱의 본명은 최승현으로 1987년생이다. 2006년 그룹 빅뱅으로 데뷔해 활동한 탑은 2022년 2월 7일 YG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종료됐으며 현재는 소속사 없이 활동하고 있다. 2015년과 2016년에 나온 YG 수익의 절반 이상이 빅뱅에서 나왔다는 사실만 봐도 빅뱅 활동 당시 수익은 대단했다. 2016년 빅뱅이 벌어들인 수입은 무려 4400만달러이다. 우리 돈으로 치면 약 500억 이상이다.빅뱅 탑/온라인 커뮤니티사실 YG는 개인 활동으로 벌어들인 돈은 대부분 인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톱의 경우 광고주에서도 거의 톱클래스로 평가받고 있었다.한때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했던 연예계 광고료 목록에서 이미 9억이라는 호가를 자랑하며 최고 수준을 증명한 바 있다. 홀로서기를 선언한 그는 와인 사업가로 변신해 관련 근황을 공개하고 있다. 아직 연예계 복귀와 관련해서는 행보를 보이지 않고 있지만 ‘연예인 첫 달 탐사’라는 또 하나의 웅장한 수식어가 그를 따라붙을 전망이다.#탑 #빅뱅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