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을 밟을 때마다 따끔거리는 발바닥 통증,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 치료법, 족저근막염 한의원 등의 통증

최근 발바닥이 아파서 한의원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특히 발뒤꿈치 바닥이나 발바닥이 찢어지는 것처럼 아프다고 하시는 분들은 족저근막염, 족저건막염에 해당합니다. 원래 족저근막, 족저건막은 굽뼈인 세로골과 5개의 족저근위부를 연결하는 발바닥의 비탄력적 구조물로 끈처럼 두껍고 강한 섬유대입니다. 족저근막, 족저건막은 발바닥의 탄력과 둥근 모양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족궁을 지탱하여 보행 후 긴장이 고조됩니다. 또한 발에 가해진 충격을 흡수하고 발 모양을 유지하며 걷는 동안 몸이 앞으로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족저근막염, 족저건막염은 족저근막, 족저건막을 많이 사용해서 발생합니다. 많이 걸으면 반복적인 미세손상으로 인한 근막 미세파열과 근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변성이 유발되며 파열된 근막의 치유 과정에서 나타나는 염증성 변화로 증상이 출현합니다. 족저근막염, 족저건막염은 주로 발뒤꿈치 안쪽, 발뒤꿈치 바닥에서 족부 안쪽 모서리를 따라 다칩니다.

대개 환자는 발바닥이 찢어질 듯하다고 호소하고 발바닥이 아파서 제대로 못 걷겠어요. 발 뒤꿈치 통증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 처음 심한 통증, 움직임에 의해서 통증이 적어지지만 활동을 계속하면 통증이 다시 심해집니다. 족저 근막염, 족저 건막염은 오래 서서 있으면 발에 딱딱함을 느끼겠어요 그리고 뒤꿈치 뼈의 전 내측 종골 결절 부위를 누르면 압통이 있습니다.족저 근막염 족저 근막염의 치료 방법 발 뒤꿈치 통증 족저 통증 족저 근막염, 족저 건막염은 평소보다 무리하게 걷거나 달리다가, 신발을 바꾸거나 오래 서는 일을 한 뒤 딱딱하거나 쿠션이 없는 구두, 하이힐을 착용한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또 선천적으로 평발이거나 과체중인 경우 발등이 높은 허리 다리, 비만, 하퇴 근육이 긴장하고 있는 경우, 다리 길이 차 발과 관절의 지나친 회내 변형, 과체중, 당뇨, 관절염 등으로 나타납니다. 본원을 찾는 방법 중에는 상기의 원인에 해당하지 않고 목이 아픈 분, 등이 아픈 분, 허리가 아픈 분, 엉덩이가 아픈 분 중에 족저 근막염, 족저 건막염이 함께 발병되는 것이 많았습니다.

이 분들은 머리의 무게, 상반신 무게, 몸통의 무게를 지탱할 수 없이 족저 근막, 족저 건막이 미세 손상을 받은 분들입니다. 이 분의 경우는 목을 치료하고 등을 치료하고 허리, 엉덩이를 치료하자 목, 등, 허리, 엉덩이, 발바닥이 함께 잘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례로는 간 기능이 좋지 않았던 안에 족저 근막염, 족저 건막염이 발생한 분이 있었는데 이 분은 침과 물리 치료를 하지 않고 간에 좋은 한약재를 투여했지만 발바닥의 통증도 함께 호전됐어요.족저 근막염 족저 근막염의 치료 방법 발 뒤꿈치 통증 발바닥 통증 물론 무릎 치료나 비복근과 가자미통 치료 후 족저 근막염, 족저 건막염이 좋아진 경우도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족저 근막염은 결장증, 위장병, 코증, 각기, 힘줄 등의 범주에 속합니다. 결장증은 신장과 관계가 깊고 위병은 폐와 관련이 있고 코증은 심장과 관련이 있으며, 각각은 비장과 깊은 연관이 있는 힘줄단은 간과 직결하고 있습니다. 오 장 편증으로 족저 근막염, 족저 건막염의 치료가 쉽게 됩니다. 족저 근막염을 치료하는 암 죽음 역 조·죠은레 한방 의원이 족저 근막염을 치료 근골과 정혈을 보강하면서 체질 개선하는 한약과 발 소음 신경 근육과 다리 태양 방광 경근의 경근에 침 시술을 병행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분들은 머리 무게, 상체 무게, 몸통 무게를 지탱하지 못해 족저근막, 족저건막이 미세 손상을 입은 분들입니다. 이분 같은 경우는 목을 치료해서 등을 치료하고 허리·엉덩이를 치료하면 목, 등, 허리, 엉덩이, 발바닥이 같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례로는 간 기능이 좋지 않았던 것 중에 족저근막염, 족저건막염이 발생한 분이 있었는데 이분은 침이나 물리치료를 하지 않고 간에 좋은 한약재만 투여했는데 발바닥 통증도 함께 호전됐습니다.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 치료방법 발뒤꿈치통증 족리통증 물론 무릎 치료나 비복근과 가자미근 치료 후 족저근막염, 족저건막염이 좋아진 경우도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족저근막염은 결증, 위병, 비증, 각기, 근련의 범주에 속합니다. 결증은 신장과 관계가 깊고 위병은 폐와 관련이 있으며 비증은 심장과 관련이 있으며 각각 비장과 깊은 관련이 있으며 근련은 간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오장변증으로 족저근막염, 족저건막염 치료가 쉬워집니다. 족저근막염을 치료하는 암사역 조정래한의원에서는 족저근막염 치료에 근골과 정혈을 보강하면서 체질개선을 하는 한약재와 족소음신경근과 족태양방광경근 경근에 침 시술을 병행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