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도쿄] 일본 아파트 매매 6개월째 상황

여러분 안녕하세요?지금까지 일본 술의 공부에서 쌓인 블로그를 쓰려고 하면 갑자기 바빠집니다.올해에도 토박이의 미션 계획은 일본 술의 공부와 부동산 매각을 위한 일년입니다.일본술 시험 대책은 우선 1차 통과하였으므로 2차 실기의 신부 고사가 남아 있습니다.2번째는 우리 집 부동산 매각 활동입니다.우리 집 근처는 2024연도가 시작되면 부동산 매매 물량이 4천개도 넘는 과잉 현상이 일어나서 나는 올해 초부터 매매 활동을 시작했습니다.2월에 부동산을 선정하고 몇 차례의 미팅을 거쳐서 그 부동산과 전담 계약을 맺었습니다.일본 부동산 중개사와의 계약은 3개, 일반 계약임 계약, 전임 전속 계약입니다.그 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하는 계약이 선임 계약입니다.전임 계약을 하면 2주일에 한번 판매 활동 보고서가 담당자에서 왔고, 전국 부동산 네트워크 망(레인즈)에 담아 전국에서 나의 집을 구할 수 있는 정보를 실어 둡니다.신문 광고도 하고 일반인이 주로 찾는 일본의 부동산 사이트에도 소개되면서 포괄적으로 매매 활동 대신 줍니다.저는 가끔 찾아오는 손님을 맞을 때는 매일 쓸고 닦고 청소를 하고 집을 보러 오는 것이 쾌적하게 집을 볼 수 있도록 유지했습니다.계신 분들마다 집이 너무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기뻤습니다.집주인으로서 최고의 칭찬은 아니죠?15년 동안 생활한 집을 소개하고 봅시다.우선 거실에서 본 창 밖의 풍경입니다.전에 강이 있어 건너 편에 공용 야구장이 있어 시야를 가린 것이 없는 시티 뷰입니다.저쪽 멀리 작지만 일본인이 좋아하는 도쿄 타워가 보입니다.

거실 반대편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저희 집은 코너집이기 때문에 도쿄의 시티뷰가 180도로 넓어지는 강점이 있습니다.

다른 방향은 오다이바의 바다가 보이는 뷰입니다.

왼쪽으로 작아 보이는 도쿄타워.

다운라이트를 넣었더니 분위기가 확 바뀌었어요.

주방도 인테리어 공사를 할 때 아내들이 좋아하는 식기세척기를 넣고 가스레인지도 최고급으로 바꾸면 청소할 때 굉장히 편리하고 반응도 좋습니다.음식 분쇄기와 수도꼭지 교체도 했어요.

화장실 변기도 교체했어요.

세면대도 인테리어 공사 때 바꾸고,

목욕 문화가 일반적인 일본의 목욕탕에는 침대 정도 크기의 욕조가 있어야 기뻐합니다.코로나 때 인테리어를 바꾸면서 거실과 침실에 각각 포인트 벽지를 만들고 집을 보러 오신 분들 중에 아내들이 너무 좋아해요.우리 집에서 제일 안 쓰는 두 번째 방. 인테리어 공사를 할 때 각 방에 에어컨을 설치했어요.넓은 신발장 수납 공간이 많기 때문에 이것도 어필 포인트일 것입니다.항상 쓸고 닦는 우리 집 운기가 제일 좋은 현관.대리석 바닥은 청결이 필수입니다. 들어오는 사람들을 맞아 배웅하는 곳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놓지 않습니다. 풍수지리설상으로도 현관은 물건이 없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놓으면 녹색 식물이라고 하는데 현관은 햇빛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저는 식물은 놓지 않습니다. 신발도 다 정리해서 신발장에 넣어둘게요.저희 집 소개는 어땠어요? 결과적으로 아주 좋은 가격에 매매되었습니다~다음 집으로 이사가기 전에 매매가 되면 다른 집으로 잠시 이사를 가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다행히 구매자와 협의가 잘 돼서 다음 집에 들어갈 때까지 거주하는 조건으로 아주 좋은 가격에 거래가 되었어요!앞으로는 양도소득세 계산과 다음 집으로 이사하는 일이 남았는데 천천히 진행해보려고 합니다.일본술시험 합격과 동시에 집도 매매되고 이중경사가 일어난 이번주가 되어 매우 행복합니다.#부동산매매 #양도소득세 #일본부동산 #아파트인테리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