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출원비용 절약하려다가 큰 낭패를?!

특허 출원 비용을 절약하려다가 큰 실패를?!

안녕하세요. 준비된 특허파트너나눔국제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공유되시는 여러 특허 리뷰를 보면 의외로 많은 분들이 직접 출원을 진행했지만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시간, 그리고 비용까지 모두 낭비했다는 글을 종종 접하곤 합니다.

실제로 리뷰 중에서는 직접 개인이 출원을 하고 등록까지 마쳤다는 글도 적지 않고, 눈에 띄기 때문에 특허출원 비용을 아끼려는 목적으로 혼자 직접 준비를 해서 출원을 진행했지만 견디기 힘든 중간 사건에 등록이 이어지는 과정, 그리고 여러 문제 때문에 심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저희 나눔에 문의를 드리는 분들의 수도 적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특허를 출원하는 이유는 최종적으로 등록이라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이기 때문에 출원 자체에 목적을 두기보다는 등록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특허 출원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은 등록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총 비용을 줄이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당장 눈앞의 금액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직접 출원을 결정하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직접 출원, 과연 특허 출원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까.

궁극적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이 질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변리사 사무소의 도움을 받지 않고 개인이 직접 출원을 진행하게 될 경우 선임료를 뺀 비용으로 등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출원, 등록이 가능하다고 판단하는데 사실 이 과정에서 무난히 등록이 이루어진다면 문제는 없겠지만 등록을 진행하는 심사 과정에서 중간 사건이 과도하게 발생할 경우 오히려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등록까지 걸리는 시간이 계속 늘어나고 심사 기간 자체가 늘어나 전체적인 사업 진행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개인 출원 등록률은 전체의 8% 수준에 이릅니다.전체 출원 건수 중 변리사의 도움을 받지 않는 개인 출원 건수 중 등록까지 연결되는 비율은 전체의 8% 수준입니다. 100건이 출원됐다 하더라도 단 8건만 등록된다는 뜻이 되는데 이 8건이 제 아이디어나 기술이면 좋겠지만 불행하게도 그렇게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허청의 특허 심사는 상당히 엄격하게 이루어집니다. 굉장히 강력한 법적 보호를 제공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누군가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정말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해서 심사가 진행되고 거의 진행 건의 80% 이상에서 중간 사건이 발생할 정도로 중간 사건의 발생률도 높습니다.특허 출원 비용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당장 눈앞의 수익이나 비용 지출에만 집중하면 개인이 직접 출원을 진행하는 것이 확실하게 특허 출원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를 따로 해석하면 이는 한 번에 직접 등록했을 때 가능한 부분이고 중간 사건 건수가 늘어나고 그에 대한 대응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게 되면 오히려 더 큰 비용이 지출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부분이 되기도 합니다.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면 한 번에 제대로 된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최소한의 중간 사건을 통해 신속한 등록을 마칠 수 있는 곳의 도움을 받는 것이 보다 저렴한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입니다.특허출원 비용에 부담이 된다면 정부 사업을 적극 이용하자.매년 연초가 되면 정부의 다양한 지원 사업이 시작된다는 것은 여러분도 아실 것입니다. 사업 분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중소기업이나 창업기업, 그리고 중견기업을 위해 다양한 사업이 제공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사업을 활용하면 특허출원 비용 중 일정 부분을 국고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관련 기업을 통해 사업 진행 전반에 대한 체크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로드맵을 그려 사업 진행 전반에 대한 체크는 물론 지원까지도 볼 수 있는 방법이 된다는 것입니다. 잘 알고 있다가 사업이 시작됐을 때 신청해서 지원받는 것만으로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특허출원 비용을 아끼지 마시고 권리를 꼭 확보해 주세요.통상 기업의 규모가 작거나 여유자금이 없어 아이디어나 기술을 고안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권리 확보를 못한 분들을 보면 대부분 향후 자사의 핵심 사업 아이템이 안정적으로 보호받지 못해 크게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당장 눈앞에 특허출원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출원을 하지 않아 크게 실패하는 경우이지만 기본적으로 특허의 경우 존속기간이 20년이기 때문에 20년이라는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아이디어를 보호받고 권리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미래가치를 충분히 고려하면 권리를 확보해 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물론 여러분 입장에서는 특허 출원 비용이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것입니다.이에 우리 나눔에서는 여러분이 특허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든든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비고용 상담을 통해 다양한 지원 사업 안내는 물론 진행에 대한 철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https://blog.naver.com/fewmore32/222884793697특허등록 이 글부터 확인해주세요.날마다 기업에서는 다양한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게 됩니다. 핸드폰만 해도 분명히 저번 신모델… blog.naver.com도움이 필요한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도움이 필요한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도움이 필요한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도움이 필요한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