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석고붕대 #미술수행 #석고붕대가면만들기 #가면만들기 #중학교미술3학년2학기마지막수행으로한석고붕대가면만들기!지난 8월 미술과 연수에서 얻은 정보로 색다른 가면 만들기에 도전해봤다.작년에 처음 가면 만들기를 했는데 그때는 종이 가면을 구입해서 작업을 했다.
작년도 작품 역시 모양이 다 똑같아서 그런가?아이들이 별로 재미있어하지는 않았어.아직 마스크 벗고 얼굴에 직접 작업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니까.종이 탈을 대고 석고붕대 작업.
석고붕대를 자르고 물을 묻혀서 종이가면 위에 작업.유튜브에 제작 방법의 동영상이 많이 있고 그래서 동기 유발이 쉽다.미술과 예산이 없는 관계로 종이가면을 한 반 분량만 구입하고 3학년 전체 반을 돌며 재사용했다.
원하는 모양으로 석고붕대석고뜨기작업을하고건조후젯소를발라서아크릴채색.총 4~5시간 정도 작업한 것 같다.
완성된 석고붕대 가면 만들기의 장점 : 1. 아이들이 석고붕대로 작업하면 무엇보다 신기하고 재미있어 한다. 또 하고 싶다며 다니던 2학년들도 내년에 꼭 미술선생님이 우리를 맡아서 이거 만들기 수업을 하자고 해서. 2. 형태가 굉장히 다양하네. 단점:1. 작업 준비 시간이 좀 걸린다. 1시간 수업을 위해 30분은 준비했다.미술실이 너무 지저분해서 매 시간 청소가 힘들었어. 석고가루가 많이 떨어져서 나중에 식당 비닐 사서 깔고 사용.작품이 종이 탈보다는 무게감이 있어 어떻게 전시할지 고민한다.재우기 싫고 벽에 붙이고 세워서 전시하고 싶은데…지금 학교에는 비싼 전시망도 없고 학교도 낡아서.어떻게 벽에 붙일까 고민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