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기미없애는방법 피부 잡티 제거 크림 앰플 끝판왕

어른 때는 피부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화장은 물론 기초 케어도 얼굴에 뭔가 바르는 것은 모두 귀찮아 했습니다.

성인이 되고 나서 이제 주변에서도 얼굴에 나이 든 게 보인다면서 시집갈 나이인데 관리도 안 하는구나 하면서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까지 제 얼굴에 관심을 갖게 돼서 굉장히 스트레스를.어렸을 때는 관리하지 않아도 촉촉한 피부가 유지됐지만 확실히 하나하나 나이가 들면서 저도 예전 같지 않다고 느꼈기 때문에 더 이상 미루지 말고 관리를 시작해야 했습니다.

20대까지는 여드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은 저의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앞자리가 바뀐 지금은 이런 염증이 아니라 여드름 자국이나 아직 남아 있는 붉은 자국, 그리고 급격히 늘어난 기미 잡티, 메밀국수 찌꺼기가 가장 큰 고민입니다.

워낙 자국이 짙게 퍼져 있어서인지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로 짙은 화장을 하면서 숨기려 해도 다크닝은 가려지지 않고 자꾸 어둑어둑해져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피부의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을 찾아봤어요.일단 기미가 어떻게 생기는지 확실히 알아야 제대로 된 관리를 할 수 있잖아요?

얼룩은 여러분 아시다 시피, 강한 햇볕 노출/자외선 노출로 피부 속의 멜라닌 색소의 증가에 의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 조사하고 보니 얼룩 생성의 원인이 자외선 노출만 있는 건 아닙니다.

호르몬의 변화에 의해서 멜라닌의 과잉 분비도 원인이 되고 여드름이나 여드름 문제 등 각종 피부 염증이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고 색소 침착이 심해지거나 수분 부족에 의해서도 멜라닌 색소 침착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얼굴의 기미를 없애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선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며 동시에 이미 생긴 기미 주근깨를 관리하기 위한 멜라닌 케어에 집중해야 한대요.

사실 원래 이 멜라닌은 자외선에서 피부 세포를 보호하려고 만든 것이지만, 너무 강한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되면 멜라노사이트가 활성화되고 멜라닌 생성이 활발해지면서 멜라닌의 양이 증가하고 검은 흔적을 만들게 됩니다.

사실은 피부를 보호하고 주는 고마운 물질인데, 이것이 과잉 생성되어 피부 문제로 이어지니까 피부를 자극하고 불필요한 멜라닌 세포가 과도하게 생성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멜라닌 색소 침착 억제를 돕는 것이 얼굴의 기미를 없애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 이런 멜라닌 케어에 집중하고 얼굴에 얼룩이 더 생기게 된 피부 자체의 문제를 해결하고 근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관리 법을 찾았습니다.

얼룩 패치나 연고 등 다크 스폿 관리에만 치중된 관리가 아니라, 칙칙한 피부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셀프 케어로 충분히 흉내내며 칙칙한 피부를 밝게 생생한 피부화 관리 법이 되기 때문에, 집중해서 보세요!

기미는 피부가 자외선으로부터 방어해서 생기는 갈색의 반점 흔적이라고 하지만 건조할수록 멜라닌 합성이 촉진되어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이 무너지면 자외선 자극도 강하게 느껴진다 합니다.

그래서 결국 기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조, 피부의 장벽에 대해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무엇보다 첫 과정은 검은 피부를 위생적으로 하는 세안 단계를 거칠 중요하였습니다.

피부를 검게 보일 수 묵은 각질과 노폐물 제거를 위한 딥 클렌징을 정중하게 실시합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은 피부의 기름 수분과 관계가 가장 깊지만 요즘은 마스크를 쓰면서 더욱 심해 진수부 현상이 장벽을 무너뜨리는 원인이 된답니다.

수분 부족에 따른 과잉 지방의 생성으로 이어지고 모공 막힘을 유발하는 불필요한 유분감을 닦아내클렌징으로 피부 환경을 깨끗하게 만들려고 화장품의 흡수력도 높아집니다.

그다음 세안 직후에 먼저 수분 보충을 위한 히알루론산 미스트를 뿌렸습니다.

세안 후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게 되면 장벽이 무너지는 원인이 되어 기미가 더 쉽게 뿌리내리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세안 중 필수적인 피막이 사라지고 각질층이 없어져 더욱 극도로 건조한 피부에 먼저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얼굴의 기미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전체적인 피부 건조함을 완화하고 균형 잡힌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피부 컨디션을 높이기 위해 피부 속 진피층까지 8가지 히알루론산을 가득 채울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피부 표면의 수분 부족을 채우기보다 불필요한 각질을 생성시키고 제대로 탈락하지 못하고 쌓인 피부 안의 건조를 제대로 채울 수 있는 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히알루론산 종류가 아주 많은데 그 중에서도 가장 작은 초저 분자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흡수력은 더욱 민감한 피부 장벽을 유지한 츠복사에키스시카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재빨리 열감이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감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히알루론산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도 동시에 하기 때문에 피부 층을 이루다 부족한 히알루론산뿐 아니라 콜라겐 엘라스틴까지 채우고 더 탄탄한 피부로 가꾸어 줄 수 있었습니다.

또 이 수분 분무에는 저자극 각질 탈락 성분인 바하 성분 살리실산 성분도 포함되어 있으며, 피부 표면에 불필요하게 남아 있는 각질과 피지, 그리고 모공 속 노폐물 제거를 확실하게 하고, 더 아름다운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피부 결을 만들어 줍니다.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쌓인 멜라닌은 턴오버 주기에 각질 세포와 함께 탈락해서 배출되는데, 노화나 다른 요인에 의해서 턴오버 주기가 늦은 멜라닌도 배출되지 않고 피부에 남아 기미의 원인이 되는 일도 있답니다.

그래서 최대한 저자극적인 방법으로 불필요한 각질과 지방이 피부에 남지 않도록 이렇게 데일리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아주 도움이 되었습니다.

더러운 노폐물을 제거하고 그 빈 공간에 수분감을 가득 채우고 무너진 피부 층을 바로잡고 자외선 노출을 받아도 얼룩이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확실한 수분 장벽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유해 성분이 없어서, 데일리로 사용하면서 수분의 길을 열자 검게 올라온 각질도 예쁜 톤을 유지하는 만큼 활력을 되찾는데 꼭 필요한 첫번째 조치였습니다.

이렇게 건조한 피부에 토너를 솜에 충분히 적시고, 보다 빠른 수분 공급 때문에 너 팩처럼 화장수 팩로도 활용하고 토너 패드로 활용하고 충분한 수분 케어와 유효 성분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피부 결을 갖춘 뒤 가장 중요한 스텝인 멜라토닌 케어를 위한 미백 기능성 세럼을 사용했습니다.

이 브라이트닝 에센스는 기미 주근깨에는 큰 도움이 될 비타민 c유도체 성분이 들어 있는 식품 의약품 안전처 인정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었습니다.

이미 검은 흔적이 남아 있는 피부라면 비타민 성분을 충분히 흡수시키고 멜라닌 컨트롤을 하면서 생생한 피부에 활력을 주고 더 밝은 피부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보통 기미 주근깨 앰플의 경우는 자극성을 줄 수 있는 순수 비타민 c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낮에는 쓰지 못하고 밤에만 써야 할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낮에 쓰고 외출했다가 햇볕에 노출되면 접촉성 피부염의 같은 피부 자극을 주거나 색소 침착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사용법도 까다롭고 신중한 부분이 많아서 아무리 좋다는 기미 주근깨 앰플에서도 좀처럼 손길이 닿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사용 중인 이 얼룩 세럼은 햇빛에 면한 낮에 사용해도 문제 없이 충분한 멜라닌 색소 억제 효과를 가진 식품 의약품처 인정 미백 기능성 성분인 비타민 c유도체 성분, 부우 스팅의 역할을 하는 아르부틴, 토라넥사밋크아싯도 성분까지 미백 성분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어 그 시너지 효과는 부쩍 높이며 피부에 의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안티 에이징 케어까지 복합적으로 노화 방지 관리를 하고 준 세럼이었습니다.

외에는 대부분이 자연 유래 성분이라서 민감한 손상 부위에도 통증이나 자극감을 주지 않고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포함한 보호막을 씌우고 자극 완화와 얼룩 재발까지 막을 수 있거든요.

다양한 홈 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보았지만 보통의 톤 업 제품도 미백 성분 하나만으로도 이렇게 복합적으로 가지고는 없지만 유효 성분이 많이 들었다고 해서 피부에 부담을 주는 과영양 고농축 제제도 아니였습니다.

미스트에서 수분 작업을 하고 놓아 촉촉한 피부에 촉촉하게 영양감이 밀착하고 스며드는 느낌으로 바르고도 미끄럼이나 베타츠키이 심하게 느껴지지 않고 예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쫄깃한 켠 기분은 있지만 흡수 후는 상쾌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모든 기초 손질 마지막에는 왜도 썬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안 되는데 그 과정까지 층 링을 해도 전혀 불편 없이 상쾌한 사용감과 떡한 텍스처이어서 부담 없이 3단계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기미가 뿌리내리기 쉬운 피부 속 건조 및 수분 부족을 해소하고 기미를 예방하며 직접적인 멜라닌 케어를 하여 브라이트닝 케어를 하면서 마지막으로 사용해주는 기미 제거 크림은 건조는 물론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 관리에도 뛰어났던 제품입니다.

보통 장벽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이나 일상생활 습관 등 민간요법을 통해서 노력하라는 부분이 많았는데 얼굴의 기미를 없애는 방법을 찾아보니까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판테놀 성분으로 약해진 피부 장벽 강화를 돕고 피부 보호를 돕고 멜라닌 세포가 과잉 생성되지 않도록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흡수시키기 전에는 다소 걸쭉한 느낌은 있지만 번들거림의 유분은 없었습니다.

상당히 가벼운 발림성으로 얼굴에 넓게 펴 발라줌과 동시에 매끄러워지는 피부결은 촉촉하면서도 수분광택을 남겨주는데 마치 안쪽 피부에 강력한 힘이 붙는 듯한 쫀득쫀득함을 특히 가지고 있었습니다.

크림에 의해 형성되는 보습막은 스킨이나 세럼 닦아낸 후 여분의 수분 영양이 증발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조를 예방하면서 기미가 생기기 쉬운 환경도 바꿀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금 얼굴의 기미를 없애는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3단계 기초 스킨 케어 제품에는 모두 피부 보호와 장벽의 강화를 돕는 mpc유도체 성분이 기본 베이스로 깔고 있었습니다.

이 mpc유도체 성분은 사람의 피부 세포막과 비슷한 구조를 가진 생체 친화성 성분으로 명나라 현현 코끼리나 부작용을 일으킬 위험성이 매우 낮은 성분이어서 의료용으로 많이 쓰이는 성분이므로 피부 장벽이 무너질 것으로 민감한 피부도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이 성분 특성이 수분을 주변으로 끌어들이고 수분 록을 통해서 오랫동안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된대요. 그래서 바르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고 내부적으로 수분 증발을 막는 영양 공급을 하면서 외부적으로는 자극 물질의 침입이나 세균 침입, 다양한 자극 마찰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도 있으니 더 쉽게 얼룩이 재발 없이 짙지 않게 착실한 케어가 있어요.

이 얼룩 제거 크림 역시 피부 재생 회복과 미백에 관여하는 다양한 식물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쓰면 쓸수록 피부의 컨디션도 올라가고 전보다 훨씬 예쁜 피부 톤의 개선이 된 것 같아요. 기미는 유전적인 영향도 있고 호르몬의 변화에서도 나타나는데 결국 자외선에 노출되면 멜라닌 색소가 정착한답니다.

이런 기미는 건조한 환경일수록 피부의 기능이 떨어진 환경일수록 더욱 눈에 띄게 위치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계절의 변화가 있는 환절기에 특히 기미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건조한 피부 환경을 바꾸면서도 피부의 전반적 기능을 유지하는 형태 관리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 전에는 마스크 착용을 하면서 귀찮다고 해서 선크림도 많이 바르지 않았었습니다만, 사실은 마스크가 이런 자외선을 가릴 수도 없다만 아니라 흰 마스크는 빛 반사를 일으키고 마스크 주변의 피부, 특히 광대뼈 등 눈 밑에 더 짙은 기미 주근깨의 주근깨를 만들어 낸답니다.

이런 기미 발생 원인을 알면 내가 그동안 얼마나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는지를 알았습니다.

케어를 하기 전엔 한해를 거듭하마다 갈색 반점이 얇게 펼쳐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제대로 관리를 하겠다고 결심하고 기미 기미의 앰플과 기미 제거 크림까지 병행하면서 꾸준한 피부 얼룩 제거 관리를 추진하면서도 기존의 얼룩의 흔적은 브라이트닝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어 두드러지고 피부색도 밝게 된 느낌이었습니다.

화장을 할 때도 가벼운 기준으로는 어려우므로 소화력이 강한 파운데이션을 더덕더덕 수준으로 해야 했는데 지금은 그런 짙은 화장을 하지 않고 가볍게 베이스를 올리면 피부가 꽤 밝게 보이게 된 거 같습니다.

기초 화장품은 매일같이 사용 데일리 제품인 것으로 부작용의 걱정 없이 꾸준히 사용되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이저 시술보다는 비용 부담은 줄이면서 안 아픈 것이 좋으며 그 중에서도 매일 같이 쓰는 기초 화장품을 통해서 충분히 기미가 가능한 환경을 커버할 수 있다면 시도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수분 부족이 심해지면서 이런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 침착이 발생하기 쉬운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늦기 전에 낮, 밤 관계 없이 데일리로 얼굴의 기미를 관리할 방법을 꼭 시작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얼룩이 생기는 근본 원인+멜라닌 케어를 위한 피부 얼룩 제거 3단계 관리 법 추천 포스팅은 업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