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복길입니다.벌써 산악회에서 등산을 시작한 지 1년과 절반이 지난 시점인 것 같습니다.
개별적으로 다니는 등산은 난이도를 조절해서 걷는데 한 달에 한 번 가는 산악회 정기 산행은 5시간 이상 중장거리 등산이 많은 편이거든요.중장거리 등산을 하려면 중장거리 배낭 준비가 필요하거든요. 중장거리를 시작함에 따라 등산 배낭을 추천해 주시는 분들이 하나둘 늘어납니다.그래서인지 정기 등산으로 갈 때는 제가 가지고 다니는 20리터의 등산 배낭이 작게 느껴져서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기존 용량의 2배 정도인 42L 배낭을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사용하신 상품은 인수 JHUN 42W 퍼플컬러입니다.롤탑 방식의 배낭은 처음 써봤는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어요. 확장성이 용이한 롤탑 방식 배낭&사이드 지퍼
롤탑 방식은 이렇게 등산 배낭 상부를 롤링하여 개폐하도록 되어 있는 배낭의 형식입니다.롤탑으로 되어 있는 배낭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수납공간입니다. 상단 롤탑 부분까지 수납이 가능하여 짐이 많아졌을 때 롤링되어 있는 부분을 확장하여 보다 많은 양의 수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등산할 때는 주로 롤탑으로 되어 있는 윗부분에 물건을 꺼내기보다는 옆지퍼를 사용해서 물건을 꺼내거든요.이렇게 등산 배낭 옆쪽으로 크게 옆면 지퍼를 개방할 수 있어 트레킹 중 걸으면서 물건을 꺼낼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산 배낭 사이드 포켓 수납이 용이함
인스 JHUN 42L 배낭은 사이드 포켓 아래와 위에 버클이 있어 등산 스틱을 넣고 갈 때 흔들림이 없어서 좋았습니다.기존에 작은 리터 배낭에는 상부 고정 버클이 있었는데 버클 자체의 크기가 작은 편이라 이동할 때 가방과 등산 스틱이 따로 움직이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가끔 속도를 내서 달리듯 하산할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가방을 잡고 가는 것도 일이었습니다.그런데 인수 JHUN 42W는 42L 배낭이라 전체 사이즈가 커서 그런지 이렇게 등산스틱 윗부분까지 꽉 잡아줬어요. 윗부분까지 꽉 잡아주기 때문에 중간에 속도를 내서 갈 때도 가방이 따로 걸어도 움직임이 나오지 않아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스등산 배낭 사이드 포켓은 사이즈가 넉넉하고 신축성 있는 소재로 되어있는게 좋은 포인트였어요!1L짜리 큰 물병도 여유롭게 수납할 수 있는 넓은 사이드 포켓이라 저처럼 물을 많이 마시고 큰 물병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중장거리 등산을 갈 때는 1리터짜리 물병을 가져가는데 사이드 포켓에 쏙 들어가면 편하게 꺼내 먹을 수 있었어요. 신축성 있는 소재의 힙 벨트 & 사이드 포켓
인스잭 전체적으로 사용된 원단은 초경량-고강력 섬유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은 소재입니다.오래 사용해도 변질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 아웃도어에 적합한 소재라 등산 배낭 추천 상품으로 최근 유튜브에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인수 JHUN 42W에는 소재가 다른 곳이 세 군데 있습니다.바로 양 사이드 포켓과 왼쪽 힙 벨트 포켓 부분입니다.물병이나 스틱을 주로 넣는 사이드 포켓과 힙 벨트 부분 왼쪽 포켓은 신축성 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실제로 신축성 있는 소재가 들어가면 좋은 부위에 텐션있는 소재가 들어가 사용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힙벨트쪽에는 보조배터리 1개와 케이블만 넣고 이동하고 있습니다.
우측 텐션이 높은 분들에게는 쓰레기 봉투와 행동식을 함께 넣어 이동하고 있습니다. 먹으면서 줄지만 어쨌든 출발할 때는 음식이 가득한 제 왼쪽 힙벨트 포켓입니다. 허리에 편안한 배낭 RBS-TORSO SYSTEM
기존 등산 배낭에서는 볼 수 없었던 부분이 RBS라고 적혀 있는 등 부분이었습니다.체형에 맞게 4단계로 가방의 높이 조절이 가능한 부분이고 이 부분이 체형에 맞게 등에 밀착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장시간 등산을 해도 허리나 등, 목에 부담이 덜 되거든요.
RBS 세팅방법은 여기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가방을 매어보면 조절이 필요 없는 적당한 높이여서 그대로 사용하고는 있지만 키에 따라 4단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체형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저는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배낭 소재도 궁금했는데요.뒷부분과 어깨끈 부분이 전체적으로 매쉬 소재로 되어있어 여름에도 땀은 나지만 살에 붙는 느낌이 적어 비교적 상쾌하게 등산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그리고 허리에 미끄럼 방지가 되는 소재가 있어서 빨리 속도를 내서 내릴 때 가방이 걷는 느낌이 없고 그 부분도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기타 포인트체스트 버클에는 이렇게 호루라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비가 오지 않아 등산 배낭 안에 있었는지만 확인하던 레인커버. 자체적으로 기본 방수 기능은 있지만 그래도 우중 산행 때는 아주 소중하게 사용할 만한 아이템들이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인스 등산 배낭 JHUN 42L 배낭과 함께 총 3시간 반 정도 소요된 인천 무의도 종주 산행에 한번 사용하였습니다.진안 마이산 5시간 정도 걸리는 등산에 한 번 더 썼어요. 한여름에 정말 땀으로 녹아서 이동했는데 이때 등이나 어깨끈 매쉬 소재 덕분이었던 것 같아요.ㅋㅋㅋ 등산 배낭을 추천하는 가장 큰 포인트가 여름에는 시원한 매쉬 소재인 점도 될 것 같아요.자세한 사용 후기는 등산 리뷰와 함께 다음 포스트로 가져옵니다.후기 기존에 사용하던 다양한 배낭에 비해 오랫동안 등산을 해도 허리가 아프지 않아 괜찮다고 생각했던 등산 배낭입니다. 등산 가방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인스 제품도 등산 가방을 추천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가방을 여러 번 사지 말고 한꺼번에 좋은 것을 구입하라고 많이 말씀하셨는데 전체적으로 마음에 안 드는 곳 하나 없이 다 마음에 드는 가방입니다.다만 한 가지 단점은 금액이 높은 편입니다.좋은 제품이라 금액대가 있겠지만 36만원이라는 금액이 부담스러운 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쓰기에 만족도는 굉장히 높은 편이라 정말 오랫동안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INSOOTH JHUN 42W 색상 : 라임 옐로우, 플럼퍼플 2종류 사이즈:58(H)*28(W)*18(D)(단위:cm) 용량:42L 무게:1.96kg인스미스 진실로 향합니다 INSOOTHinsooth.co.kr인스미스 진실로 향합니다 INSOOTHinsooth.co.kr인스미스 진실로 향합니다 INSOOTHinsooth.co.kr인스미스 진실로 향합니다 INSOOTHinsooth.co.krhttps://www.youtube.com/shorts/i1y5Pqv73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