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장칼국수 금천칼국수

강릉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강릉시 포남동에 위치한 장칼국수 맛집 금천칼국수입니다.

현대, 벌집, 형제, 금학, 동일, 용비집 등과 함께 비교적 많이 알려진 집입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금천칼국수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445-1

강릉 금천칼국수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445-1 (포남동 1072-7) 전화 033-651-8687 영업 매일 10:30-16:00 매주 월요일 휴무주차 주변 골목 또는 인근 주차장 이용

#강릉맛집 #강릉장칼국수 #강릉칼국수 #금천칼국수 #아포 #아포맛집 #아포맛집탐방

식당 앞에는 당연히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요. 주변 골목이나 근처 유료주차장 등을 이용해주세요.식당 앞에는 당연히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요. 주변 골목이나 근처 유료주차장 등을 이용해주세요.강릉장칼국수 맛집 실내 풍경입니다.

어중간한 시간이라 그런지 한산하네요.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좌식 구조라 조금 귀찮아요. 입구 근처에 입식 테이블이 있었는데 운이 좋으면 이용할 수 있어요.메뉴입니다 대표 메뉴인 장칼국수 주문했습니다.

김치와 깍두기는 작은 항아리에서 따먹는 시스템입니다.

도자기가 아니라 스테인리스 항아리인 것이 특색이 있네요.먹을 만큼 줄였어요.드디어 주문한 강릉 맛집 장칼국수가 나왔습니다.

다른 집에 비해 손님 식탁에 제공되기까지 조금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최근 경험한 벌집과는 사뭇 다른 비주얼입니다.

– 강릉 벌집칼국수 방문기….강릉장칼국수 벌집칼국수 강릉이요.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강릉장칼국수 맛집 벌집입니다.

강릉에는 장칼국수로 유명한 집이 정말… blog.naver.com강릉장칼국수 벌집칼국수 강릉이요.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강릉장칼국수 맛집 벌집입니다.

강릉에는 장칼국수로 유명한 집이 정말… blog.naver.com강릉장칼국수 벌집칼국수 강릉이요.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강릉장칼국수 맛집 벌집입니다.

강릉에는 장칼국수로 유명한 집이 정말… blog.naver.com벌집을 포함해 강릉의 유명한 장칼국수 전문점과 두루 비교해봐도 가장 복잡해 보이고 푸짐해 보입니다.

상대적으로 김가루의 양은 적었지만 계란이 많이 녹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거기에 참깨가 많이 뿌려진 것도 한몫하고 있는 것 같아요.강원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감자와 호박채도 보입니다.

면은 수제면인지 잘 모르겠지만 직접 반죽해서 자른 면처럼 다소 불규칙해 보였습니다.

매워요 쫄깃쫄깃한 칼국수 면이랑 국물 궁합이 좋아요. 다만 양념은 조금 강한 편이고 조금 짜게 느껴졌어요.매워요 쫄깃쫄깃한 칼국수 면이랑 국물 궁합이 좋아요. 다만 양념은 조금 강한 편이고 조금 짜게 느껴졌어요.매주 월요일이 정기 휴일이고 오후 5시까지 영업합니다.

피크 타임에는 웨이팅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제가 방문한 시간대에는 한산했습니다.

바로 저쪽에는 강릉 시립 중앙 도서관이 있네요…강원도 하면 항상 막국수를 먼저 떠올리지만, 찬 음식의 그 반대에는 장 칼국수가 있습니다.

멸치 국물에 고추장과 된장을 풀고, 아마도 탁한 붉은 국물을 내고 거기에 칼국수를 넣어 먹나요. 지금은 강원도가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자주 경험하게 되는 것을 보면 장 칼국수의 지닌 매력이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강릉을 근거로 생활하는 사람에게는 낯익은 가게지만, 강릉으로의 여행을 염두에 두는 것 역시 강릉 쟈은칼국스의 맛있는 가게, 금천 칼국수를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잘 먹었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